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몹시 좋았던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1:54

    >


    오랜만에 일이 일찍 끝나게 되어 친한 친구와 약속을 잡았습니다.예전에는 같이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종종 다녔었는데 요즘은 갑자기 일이 바빠져서 가지 못했거든요.그래서 몇달동안 만나지 못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있어서, 제가 가고 싶었던 사당역 식당 "샤브리샤브"에서 맛있게 한끼 먹고 돌아왔습니다.사당 역 14번 출구로 나오고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간 곳, 바로 위치하고 있으며 대중 교통을 타고 방문을 해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3층에 위치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폭발했습니다.자차를 끌고 와도 주차시설이 완비되어 있어서 문제될 것이 없었습니다.식사하는 고객에게 2시간 동안 무료 주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주었습니다.말고도 근처의 공영 주차장이 잘 되어 있고 주차할 걱정은 없습니다.만남의 광장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다 보니 영업 시간도 매일 11시부터 2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으니 밥만 아니라 술 한잔 하는 것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연중무휴라 폐업했을까? 걱정도 없고요.​


    >


    전체적으로 가게 안은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었습니다.들어가자마자 화장실이 급해서 갔는데, 이 공간까지도 청결하고 좋은 향기가 풍겨서 깜짝 놀랐습니다.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깨끗하게 관리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아무리 실내가 깨끗하고 화장실이 별로 좋지 않은데 첫인상부터가 좋았어요.매장은 드넓은 분이었지만,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세련되고 있는 차분한 느낌이 들어 누구든지 1끼 먹기 딱 좋았어요.테이블은 홀도 있었지만, 방도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옆에는 널찍한 유리창이 있어서 창가 쪽에 앉아서 먹으면 더 분위기도 살아나고,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


    테이블이 곳곳에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두 자리를 기준으로 다잉속까지 준비가 되어 있고 인원 수에 맞추어 적당한 자리로 선택해서 먹어 가면 좋지 않을지 생각했다.우리도 자리를 잡으려고 했는데 한쪽에 단체손님의 예약이 있었는지 준비가 되어있는 것을 보니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오기에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로 룸처럼 되어있었지만 다른 사람들의 방해를 받거나 받지 않고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고, 답답하지 않았고, 자기들끼리 조용히 이야기하며, 편하게 식사를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조금 조용히 식사를 하고 싶어서 바쁜 시간대를 피해서 갔더니 다행히 우리끼리 오붓하게 먹고 올 수 있어서 좋았어요. ​


    >


    샤브샤브를 시키면 버섯, 호박, 각종 채소 등을 바로 세팅해 주는데요. 워낙 손님이 많은 곳이라 한쪽에 미리 준비를 해놓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냉기가 잘 나오는 신선한 냉장보관이 되어 있어서인지 야채상태가 매우 신선했습니다. "유기채소도 부럽지 않은 푸릇푸릇함이 제대로 살아있었습니다. 최상급의 품질의 식재료로 제공해주시는 것만큼 관리도 잘 되어 있어 음식이 기대되었습니다.메인 요리도 중요하지만, 사당역 맛집은 기본이 되는 재료를 좋은 것으로 엄선해서 사용하는 것만 봐도 믿음직해 보였습니다.예쁘게 준비된 야채 모둠을 보니 샤브샤브의 맛도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


    재빨리 자리를 잡고 어떤걸 시켜먹는지 메뉴를 살펴보기 시작했어요.샤브샤브에서는 메뉴를 주문하면 풀코스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한 가지 요리만 먹는 것이 아니라 한 곳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니, 잘 나가는 것입니다. 먼저 샤브 종류를 고르면 좋겠는데요. "꽃등심이나 소고기, 해물이나 모둠이 있었는데 다른 한편에서는 유황오리나 징기스칸 양고기 샤브까지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선택의 폭이 얼마나 넓었는지.. 이때부터 저와 친구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죠. 둘 다 결정장애가 있었기 때문에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몰랐습니다.사진과 함께 메뉴가 소개되어 있어 고르는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았습니다. "버섯 야채, 생불고기, 곱창전골 등의 단품 메뉴도 있었는데, 여러명이 오면 이런 메뉴도 곁들여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민 끝에 우리는 꽃등심 샤브와 해물을 각각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고기도 씹고 싶었고, 친구들은 시원한 해물을 먹고 싶다고 했습니다. 여기에는 각각 냄비가 나오기 때문에 섞이지 않도록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는 고민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사실 메인 샤브에 식사류, 그리고 디저트까지 나오는 것에 비해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의외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면, 개인 접시부터 시작해서 반찬과 메인 요리까지 듬뿍 한상이 준비되거든요.하나씩 깔끔하게 정돈되는 편이라 상차림이 너무 예뻤어요.제가 놀란 것은 인덕션을 개인별로 따로 취급해 주었습니다. 보통 샤브 샤브를 먹으면 많이 돌아다녔지만 이처럼 한명 1유도를 주는 것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제 입맛에 맞는 음식을 넣어 먹을 수 있어서 길거리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곁들여 먹는 반찬은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너무 샤브를 먹는데 필요한 것은 다 나왔기 때문에 별로 아쉬움은 들지 않았습니다.​


    >


    샤브를 먹으러 왔는데 한정식을 먹으러 온걸 그냥 식전, 아피타이저에서 나왔어요. 호박죽이었습니다. 호박죽은 제가 너무 좋아하니까, 보자마자 기뻤어요."오기 전부터 배가 너무 고팠기 때문에, 조용히 마음을 가라앉히기엔 딱 좋았다고 생각합니다.달달한 호박죽은 식전에 먹어주니 식욕도 당겨주었습니다.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도록 동치미도 준비했는데 이들의 궁합이 좋네요. 너무 부드러워서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버리는 맛이네요. 아이들을 데리고 왔으면 내 몫은 없었을 텐데, 다행히 친구랑 왔기 때문에 맛있게 먹어주셨네요.​


    >


    샐러드는 일단 양이 엄청 많이 나와서 제 마음에 들었어요. 기본으로 주시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만큼 많이 내주시니, 한국인의 음식인정이라는 말이 있듯이 기분이 좋네요.가끔 메인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기 편해서인지 자꾸 손이 많이 갔습니다. "너무 푸짐해서 그런지, 한줌씩 먹어도 되니 마음이 편했어요.양배추는 먹기 좋게 슬라이스 되어 나오던데요. 당근이나 붉은 양배추까지 함께 있어서 씹을 때 식감이 더 좋았어요.무엇보다 제 마음에 들었던 것은 소스였어요.뭐가 들어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만든 것 같은데, 달고 상큼한 맛도 있었는데 야채와 함께 어우러지면서 너무 예뻐졌어요. 보통 마요네즈 소스를 뿌려주는 곳은 제가 잘 먹지 않거든요. 기름진 맛도 강해서요. 여기는 양만큼 소스가 더 마음에 들어서 샐러드를 너무 많이 먹은 것 같아요. 이것만 봐도 사당역 맛집에서의 기본 반찬 퀄리티를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생각지도 못했던 탕수육이 기본 반찬으로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단품으로 시켜 먹어도 될 정도의 양과 비주얼로 나타났거든요. 통통한 크기를 가진 탕수육은 찍을지, 썩을지 고민하지 않고 소스에 버무려 나왔습니다. 딱 보기만 해도 배가 불러 보이는 탕수육이 윤기가 흐르는 게 맛있어 보였어요. "중식전문점에서나 볼 수 있는 비주얼이었는데, 당근이나 청경채 등의 야채까지 들어 있는 것이 깔끔했어요."은근 손이 많이 가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기본요리로 내어준다는 것이 감동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손님이라면 더 반가울 것 같았어요. ​


    >


    얼른 하나 떠서 먹어보니 쫄깃한 탕수육의 식감이 장난 아니더라구요.바로 조리하고 나왔는지 겉은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있었고 속은 촉촉한 것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찹쌀탕수육처럼 씹으면 씹을수록, 모찌한 식감까지 입안에서 달라붙어 있었습니다.게다가 달콤한 소스까지 더하면, 말 그대로 달고 매운 맛으로 맥주를 마셨습니다. 한번 젓가락이 가면 멈추지 않는 마성의 맛이었네요.금방 먹어버리기 때문에 -혹시 ' 라는 마음으로 한그릇 더 먹을 수 있냐고 물었더니, 웃으면서 바로 한접시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끝없이 먹고 싶었지만 다음 코스를 위해 적당히 자제하며 먹었어요.​


    어느정도 기대치를 가져왔지만, 그래도 반신반의하며 방문했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맛있게 먹고 올 수 있었습니다.우선적으로 가게의 분위기가 매우 마음에 들었고, 기본으로 나오는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아쉽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없도록, 깔끔하게 정돈되어 만족했습니다. 고기를 평소에도 즐겨 먹어서 전국 방방곡곡에서 맛보고 왔는데 그중에서도 베스트라고 해도 좋을 정도여서 애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또, 이 동네에 살고 있어서 가족들과 외식도 자주 하고, 친구들도 여기서 만나는 편이라서, 제 "막음목록"에 올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


    학수고대하던 지느러미 역시 컬러풀했어요 엄청 얇게 썰어 나온 다른 곳과는 달리 약간 도톰하게 잘려져 있었지만 샤브샤브 국물에 넣어 먹기에 딱 좋아 보였습니다.고기는 다 엄선해서 내줘서 그런지 날고기인데 눈으로만 봐도 신선한 품질이구나 하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예쁘게 돌말아 예쁘게 쌓여 있었는데 나오자마자 선명한 붉은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도중 화려하게 들어있는 마블링은 바로 예술이었습니다. 맛보지 않아도 그 맛을 상상할 수 있는 그런 비주얼이었습니다.​


    >


    고기를 집어서 가까이서 보니 더 쫄깃하게 들어가 있는 피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날고기를 보면서 입맛을 다시 본 적이 없었는데, 이날 처음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친구랑 색깔이 왜 이렇게 예쁘냐고까지 말했거든요. 가위로 잡았는데 그 촉감이 이게 얼마나 부드러운지 예상이 갔어요. 양이 충분해서, 다같이 나눠먹어도 부족할 것 같았어요. 이렇게 질 좋은 소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이 사당역 맛집이 있어서 얼마나 좋았는지 몰라요. 저는 집에서 가까워서 오기도 편해요.​


    >


    고기 때분 해산물 신선함도 말할 것도 없습니다."반들반들 윤기가 나는 것이 주부가 아니라, 내가 보기에도 신선하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너무 상태가 나쁘면 비리거나 조금 구린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전혀 그런 것은 없었거든요.한두가지 종류가 아니라 여러종류의 해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모두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저도 해물로 삼았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낙지와 꽃게, 새우, 연어, 홍합, 주꾸미, 가리비 등 구성도 다양했습니다.기호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


    >


    홍합도 껍질만 큰 것이 아니라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이 큰 것입니다. 색을 봐도 투명한 것이 신선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홍합을 수프안에 넣어주면 여기서 나오는 맛까지 더해져야 국물맛도 한층 업그레이드 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보통 주방에서 모든 재료를 넣고 조리까지 다 한 상태에서 테이블을 비워주는 음식과는 달리 샤브샤브는 이렇게 스프와 재료를 따로 내어주므로 그것들의 신선함을 두 눈으로 볼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찜의 정도나 재료의 선택도 취향에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꽃게도 아주 건강해 보였는데 고기까지 통통하게 부풀어 올랐어요."사실, 나는 내가 주문한" 꽃등심 비주얼을 보고 선택을 잘 했구나 했는데 친구들도 만만치 않았어요. 다음에 방문하니 그때는 모둠으로 시켜먹어도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기류도 해물도 아주 신선한 것으로 쓰여서 그런지 어느 것이든 다 맛있을 것 같았거든요.가족끼리 오거나 친구들도 많이 오시면 이렇게 똑같이 시켜서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각의 냄비에 따로따로 끓일 수 있기 때문에 맛이 섞이지 않으면서도 여러 가지 형태로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저도 결국 친구들과 서로 나눠 먹게 되었습니다.​


    >


    재료는 다 나왔고 이제 익혀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줬어요. 인덕션을 강에 열을 벌려준 후 육즙이 부글부글 끓었다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중불로 맞춰준다고 합니다. 그 뒤에 야채를 넣고 고기나 해산물을 살짝 삶아 먹으면, 제대로 이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고기도, 해산물도 너무 오래 끓여버리면 끈기있게 되므로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국물도 뭔가 사당역 맛집만의 레시피가 들어있는 것 같아요. 투명한 색이었는데, 끓었을 때의 냄새만 맡아도 여러가지 재료로 만든 것 같았습니다.​


    >


    맛있게 먹는 방식대로 국물이 끓은 후 야채부터 넣어 드리세요.그 안에 소고기 한 점을 살짝 넣어 주었습니다. 곧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니 침샘이 폭발하는군요. 빨리 이걸 내 입으로 넣어줘야 할 것 같아서 마음이 급해졌어요. 사실 이건 소고기라서 너무 익히면 끈기가 생기거든요. 그래서 살짝 담근 후 색이 변하자 마자 맛을 봤다고 합니다. "마블링 가득했던 비주얼만큼, 굉장히 부드러웠네요.다른 소스나 반찬을 곁들일 필요가 없고 그냥 먹으면 개운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역시 질 좋은 고기였기 때문에 고소함이 남달랐던 것 같습니다.​


    >


    이미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준 국물에 야채까지 잔뜩 넣고 끓이니, 국물 맛도 제대로 되었습니다.다른 해산물을 더 넣지 않아도 담백하고 너무 예뻤어요."고기 맛이 너무 좋아서 처음에는 다른 것을 곁들이지 않고, 이 맛만 즐겼어요.약간 담그고 뺀 것 같기도 하지만 고기 사이로 육즙이 도려낸다는 사실도 참 신기합니다.고기가 너무 얇지 않고 두께감이 얼마나 있어서 그런지 씹을 때 식감이 일단 좋았습니다. 한입 가득 담아 씹어보니 육즙과 함께 고소한 풍미가 아주 강했어요.전혀 튼튼하지 않고 부드러웠기 때문에 오래 씹지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군더더더기 없는 아주 깔끔한 맛이었기 때문에, 다른 소스에 찍어먹지 않아도 본연의 맛 자체가 너무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고기의 중국의 육즙과 이 중국에 자르던 육즙 맛이 섞이면 깊이가 2배가 되도록 같았습니다.​


    >


    처음 몇 점은 고기 본래의 맛을 즐겼지만, 저는 야채를 함께 곁들여야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버섯과 배추까지 함께 곁들여 먹어보았는데.고기와 마찬가지로 버섯도 국물을 충분히 포함해서인지 씹었을 때 입안에서 훅 나오는 그 풍미와 감칠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버섯은 식감 자체도 쫄깃하고 씹히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야야의 거리는 고기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너무 부드럽기 때문에 아이들도 어르신들도 무난한 것 같습니다. 조금만 끈기 있으면 애들은 놓지 않고 토해 버리게 될 텐데 여기는 전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거든요.버섯과 함께 먹으면, 보다 풍부한 식감과 향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 조합도 정말 좋았다고 생각했습니다.​


    >


    이번에는 같이 내주신 소스에 찍어서도 먹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즐기는 방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또한 이곳의 샤브샤브의 장점이기도 하겠죠.오래 넣으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먹을 때마다 한 조각씩 가볍게 담가 먹었더니 끝까지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야채와 함께 소스를 푹 찍어 먹으니, 조금 얼큰하면서도 감칠맛이 있는 것이 이 또한 색다른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고기만 먹고 조금 쭈글쭈글할 때 소스를 곁들여주면 다시 시작하는 느낌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꽃등심 고기의 맛은 살려주시면서, 감칠맛을 더해주셨기 때문에 소스를 내어주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거나 괜히 나오는 건 없는 것 같아요. ​


    >


    이것이 은근 마법의 소스인 것 같습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자꾸 여기에 찍어 먹게 되었습니다.그냥 먹었을 때는 고기의 담백함과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꼈다고 하면, 소스에 찍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조금이라도 느끼하거나 김치가 떠오르거나 하면 그것들을 완전히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원래 맛을 해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상승시켜주는 맛이었어요.만약 여기서 샤브를 드신다면, 저처럼 처음에는 그냥 드신 후 이 조합으로 드셔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그렇다고 그렇게 자극적이거나 맵지는 않았기 때문에 아이들도 무난히 찍어 먹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보통 저는 쌈장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게 훨씬 나았어요.​


    >


    만두도 딱 먹기 좋은 크기로 들어가있어 꽉 집어먹기 편했어요. 이미 야채와 고기를 푹 삶은 국물에 고아 먹었기 때문에 웬만한 만두국, 저리 가자는 맛이었습니다.진한 국물이 잘려져 있는 만두껍질은 사르르 떨어질 정도로 부드러워 보였지만, 살짝 씹히는 식감도 있었습니다.오래 끓였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도 폭발하지 않은 것이 신기했습니다.하나만 먹어도, 내용물이 가득 찬 그 맛을 그대로 맛보기에 충분했습니다."이를 2,3개 먹어도 포만감이 있고 든든한 것 같습니다.여기에 만두를 넣는다는 것 자체도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


    친구가 주문한 해물도 함께 맛보았습니다. 주꾸미도 고기가 얼마나 통통하고 시끄러울까요? 살짝 익혀서 적당히 익히고 싶을 때, 살짝 주워먹어 주었습니다. 쫄깃한 쫄깃한 식감이 입에 딱 달라붙는 것이 일품이었습니다. 좀 더 익숙해졌으면, 집요해졌을텐데 친구가 타이밍을 아주 잘 맞춰줬어요. 진한 국물이 잘려나가 있었는데 야채에서 나오는 단맛까지 곁들였는지 달고 맛있었습니다. 안주가 이렇게도 좋은데, 술 한잔 빠질 수 없냐며, 친구랑 소주 한 병 시켜서 같이 곁들였습니다.아마 술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샤브즙을 한번 맛보면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아요. 해물을 먹을 때는 따로 소스를 찍어 먹어야 하는데, 사당역 맛집에서는 간이 딱 좋아져 있어서 이것만 그냥 먹어도 되거든요.​


    >


    새우가 들어왔다가 나온 친구 찌개는 국물 맛 자체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있었습니다. 살이 찬 새우는 푹 고아 주황색을 띠고 있었습니다. 새우고기 사이로 국물이 확 끊어져서 냄새에서 고소하거든요.친구가 저를 먹으라고 가져다 주었는데 껍질을 벗기기 귀찮다고 안먹는다고 했더니 다시 가져가서 벗겨주었어요. 스스로 먼저 먹어봤는데 이거 안먹어서 후회된다 그래서 방금 전에 다녀왔습니다. 새우 특유의 푸짐함이 완전히 멀쩡했어요. "입안에서 새우 육즙이 확 퍼져서, 국물맛까지 더해지면," 本当の진정한 친구 '라는 말을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로 초장을 찍어먹지 않아도 이미 이 자체만으로도 훌륭했습니다. ​​


    >


    짙은 보라색 것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것이 뭔가 해서 즉시 따보았더니 떡이었습니다. 너무 쫀득쫀득했는데 왜 색이 이렇게 이쁜거야..이것은 고기나 해산물도 아니고 메인이 아닌 재료였기 때문에 보통의 떡을 사용할 수도 있었을 텐데, 이렇게 작은 것 하나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겉으로 그냥 먹으면 쫄깃한 떡인데 속은 달달한 맛이 나서 뭘 보니 고구마가 들어간 떡이었어요.이것이 은근히 매력적이었습니다. 평소에 떡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자꾸 손이 갔어요. 단맛 고구마 무스가 어울리지 않을 줄 알았는데 은근히 잘 어울리더군요.​


    처음에는 기본 반찬으로 탕수육이 나왔을 때부터 평범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의 양념을 한 샤브샤브 가게였습니다.깊은 맛을 낸 국물과 신선한 야채, 그리고 색깔부터가 심상치 않았던 꽃등심, 친구들이 고른 해산물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았죠.뭐든지 재료가 좋으면 맛이 없을 수 없잖아요. 이쪽도 그런지 하나같이 맛있었고 꺼내주시는 반찬도 너무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부족한 것이 있을 때마다 바로 가져다 주시는 서비스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그래서 마지막까지 기분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집 근처라서, 이곳은 부모님과 함께 가족들과 가끔 오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


    고기나 해물로 샤브 샤브를 먹으면 식사 야채 죽, 김치 볶음밥, 김치 우동, 1개를 선택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다 먹을 때 쯤에는 직원이 와서 원하는 대로 어떤 것을 먹을지 물어본 후 선택한 것을 직접 요리해 주었습니다.나는 야채죽을 골랐어요미리 만들어 주시는 것이 아니라 그릇에 재료를 담아 가지고 오신 후 테이블에서 바로 만들어 주신다고 합니다.어느 정도 배가 부르긴 하지만 이 모습을 보면 다시 숟가락을 들 수 없어요.​


    >


    지금까지 내가 먹어본 야채와 고기가 들어간 국에 야채죽을 삶기때문에 맛은 보장되어있겠죠 야채는 물론 밥에 김까지 함께 들어있었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노른자까지 바삭하게 끓어오르게 해주면 부드러운 죽이 완성됩니다. 조금씩 끓으면서 걸쭉하게 변해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숟가락을 빨면서 기다리게 되었습니다.고소한 향부터가 너무 압도적이었어요.이날은 살찔 걱정은 버리고 오직 사당역 맛집만의 메뉴를 끝까지 즐기기로 했습니다. 눈앞에서 바로 조리를 할 수 있으면 뜨겁게 맛볼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큰 장점이네요. 야채가 많이 들어 있어서 죽이지만 쫄깃한 식감도 좋았고 마지막 마무리를 하기 딱 좋은 메뉴였던 것 같습니다.​


    >


    어느정도 완성되었다고 생각되면 살짝 눌러줘야 합니다. 원래 볶음밥처럼 다케시마 누룽지를 만들어 뜯어 먹어야 충분한 거요. 김이 느슨하고 파릇파릇한 색조로 변해서 뭔가 더 맛있어 보인 것 같아요. 김향이 부드러워지면서 야채와 잘 어울리는 것이 저는 이것이 들어가는 것이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상부 부분은 촉촉하면서 바닥을 저는 마음먹으면, 고소함을 2배로 느낄 수 있는 것이 마지막으로 꼭 먹어 주겠지.​


    >


    아랫부분은 약간 탄 채로 윗부분은 국물을 떠서 먹어보았습니다. 야채와 부드러운 밥알이 그대로 살아있었지만 쫄깃한 식감이 좋았습니다.계란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김과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배불러서 더 이상 먹을 수 없다고 했던 저는, 어디 가서 야채죽 앞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모든 것이 다 익은 국물에 끓여서 그런지 감칠맛이 아주 좋았어요. 평소에는 집에서 야채죽을 만들어 보는데, 절대 이런 맛이 나지 않거든요.​


    >


    영양죽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사실 꽃등심 샤브샤브도 물론 맛있었지만, 결국 죽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이건 호불호가 절대 없는 것 같아요.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이렇게 해주면 잘 먹는 것 같았습니다. 애피타이저부터 본 식사까지 이건 마무리까지 잘 하는 느낌이었어요.코스로 되어있기 때문에 스스로 착착 나와서 다행입니다. 평소에는 아플 때부터 먹던 죽인데, 이렇게 해서 먹으면 속이 편해지고 기뻤습니다.​


    >


    짠 무젓이 왜 나왔나 했더니 야채죽이랑 같이 먹으라고 나온 느낌이 들 정도로 잘 어울렸어요.톡 쏘는 맛이 사단역 맛집의 고소한 죽 외에 다른 반찬이 필요없었어요. "사실, 저는 짠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평소에 젓갈이나 젓갈의 종류는 잘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른은 좋아하시겠죠 "왜 저것을 좋아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날 먹어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모든 것을 다 내려주는 느낌이었어요.​


    >


    저는 야채죽으로 친구는 김치국수로 선택했습니다.통통한 국수에 김치와 파, 김까지 같이 나오더라구요. 이 역시 재료를 그대로 가져와서 테이블 위에서 바로 조리를 해주었습니다.밥보다 국수를 더 좋아하는 친구들은 김치가 들어가면 더 기대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미 해물샤브샤브를 먹은 육즙이었기 때문에 여기에 김치와 우동면이 들어가 어우러지는 맛과는...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맛이네요.​


    >


    굵은 우동 국수였고, 뿌루퉁한 감은 한마디로 잔소리였습니다. 해물국에 얼큰한 김치가 들어가니 얼큰한 맛에 캬 하는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저는 면보다 국물이 맛있어서 자꾸 먹어버렸네요.식사까지 다 먹어준 후, 마무리 후식으로 복분자차나 아이스크림 중 하나를 골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샤브샤브를 먹으러 왔다가 한정식을 먹고 가는 것처럼 완전히 제대로 코스요리를 먹고 가는 것 같아 너무 뿌듯했어요.사당역 맛집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다채롭게 뱃속을 채워주어서 흐뭇하게 나올 수 있었네요. 친구들과 배부르다고 주변 산책도 좀 하고 돌아왔어요. 조만간 가족과 함께 다시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


    서울 서초구 밴 베쵸은로 2도 2102)597-0789영업 시간 매일 11:00~22:00주째 가능


    #사당역 맛집 #샤브샤브


    댓글

Designed by Tistory.